본문 바로가기
health&Life/생활정보

2021년 삼재띠 완벽정리(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by 사하 드마리스 2020. 11. 30.

2021년 삼재 띠 완벽정리(들삼재, 눌삼재, 날삼재)

 

 

우리나라에는 해마다 연말 연초면 북적이는 곳이 있다. 바로 우리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철학관과 점집이 그곳이다. 다사다난했던 한 해를 마무리하고 다가올 희망찬 새해에 대한 기대감과 걱정을 가지고 사주를 보는 사람들. 물론 결과를 곧이곧대로 100% 다 믿는 것은 아닐지라도 한 해를 계획하고 생활함에 있어 어떤 점을 평소에 조심하면 될지를 미리 아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특히 다른 나라와 달리 우리나라는 사주를 많이 본다. 사주팔자 라고 하는 이것은 사람의 태어난 연월일시 에 해당하는 4가지 시간을 12간지에 맞춰 8자로 풀어 쓴 다음 명리학과 음양오행에 맞게 해석하여 그 사람의 성격, 운명 삶의 모습 등을 알아본다. 아직까지 과학적 근거는 찾기 힘들지만 오랜 역사와 사례를 통해 현재를 되돌아 본다는 점에서 살아가는데 참고 정도는 될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사람들의 인식이다.

 

 

 

 삼재란 무엇인가?

 

이렇듯 사주를 볼 때 가장 많이 보는 것이 바로 삼재 인데, 삼재란 사람에게 9년 마다 돌아온다는 3가지 재난이란 뜻으로 특히 이 시기에는 매사 행실을 조심히 해야 한다는 믿음이 있다.

 

 

특히 결혼이나 개업, 이사 등 큰 일을 앞두고는 삼재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한다. 삼재는 3년 동안 지속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그 힘이 약해지며 삼재의 첫 해를 들삼재 두번째 해를 눌감재 그리고 삼재의 마지막해를 날삼재 라 부른다. 들삼재에는 천재지변이나 살에 의한 재앙을 조심해야 하며 다음해인 눌삼재 때는 첫 해에 대비했던 것들을 유지하며 삼재가 나가는 날삼재 때는 재물과 건강을 조심해야한다.

 

 

 

 

 2021년 삼재 띠

 

다가오는 2021년은 2019년부터 시작된 삼재 중 마지막해로 날삼재 이다. 날삼재는 앞서 말했듯 삼재의 여러 재앙 중 특히 재물과 건강을 잃을 위험이 큰 해이다. 

 

 

그렇다면 2021년 삼재띠에 해당하는 띠는 무엇일까? 2021년 삼재띠는 뱀띠, 닭띠, 소띠 이다. 따라서 위 3가지 띠에 해당된다면 내년 한 해 매사 주의 깊게 행동하고 특히 건강과 금전에 있어 단속이 필요하다. 요즘은 단순히 띠로 말하면 잘 모르는 젊은 사람들이 있을 수 있어 각각의 띠에 해당하는 출생 연도를 말해보겠다. 첫 번째 2021년 삼재띠는 뱀띠로 89년, 77년, 65년, 53년 생이며 닭띠는 93년 81년 69년 57년, 그리고 마지막 소띠는 85년, 73년, 61년, 49년생이 되겠다. 

 

 

그렇다면 2021년 삼재띠에 해당하는 사람은 취업도 결혼도 사업도 아무것도 해서는 안되는 것인가? 꼭 그렇지는 않다. 앞서 말했듯이 3재는 어디까지나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다양한 동양철학과 토속신앙이 만들어낸 풍습이며 어떠한 과학적 근거도 없다. 그러므로 본인이 2021년 삼재띠에 해당한다 해서 오래전부터 계획해오던 일을 미루거나 나아가 극단적으로 그만두는 경우는 없어야겠다.

 

 

 

 삼재는 어떤 의미를 갖는가?

 

대부분의 사람들 역시 삼재를 일부러 의식하면서 생활을 하기보다 생활 속 어떤 상황과 마주했을 때 그제서야 올해 내가 삼재라 그렇구나 라는 생각을 하는 정도이다. 또한 삼재에 대한 설명을 가만히 보고 있노라면 굳이 삼재가 아니더라도 위와 같은 위험과 돌발변수는 언제든 발생할 수 있다. 거기에 이미 우리는 어떤 중요한 일을 할 때에는 그만큼 신중하고 주의를 기울이므로 띠 삼재띠로 인해 인생이 바뀔 것 과 같이 호들갑 떨 필요는 없다. 그저 지금까지 해 온 대로 묵묵히 자기자리에서 열심히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다.

 

 

현명한 사람들은 여기에서 더 나아가  만약 본인이 2021년 삼재띠에 해당된다면 미리 계획했거나 앞으로 예정되어 있는 일정을 한 번도 꼼꼼히 살핌으로써 그 일에 대한 집중도나 성공확률을 더욱 높이는데 이용할 수도 있다. 이렇듯 삼재는 어떤 이에겐 그저 두려움의 대상밖에 안될지 모르지만, 또 어떤 이에겐 본인을 발전시킬 수 있는 수단이 되기도 한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듯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2021년 삼재띠에 대해 알아보았다. 2020년 올 한 해는 비단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라는 크나큰 시련 앞에 힘든 시기를 보낼 수 밖에 없었다. 다가오는 새해에는 모든 사람들이 소망하는 일상으로의 복귀가 하루빨리 이루어지길 바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