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Life/정치 경제

조수진 재산 남편 국회의원 총정리

by 사하 드마리스 2020. 9. 6.

조수진 재산 남편 국회의원 총정리

 

 

야당 저격수 중 한명인 21대 국회 국민의힘(옛 미래통합당) 조수진 의원.

 

조수진 재산 남편 국회의원 총정리

 

 조수진 의원 프로필

 

조수진 의원은 1972년 6월 19일 생으로 고려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동국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동아일보 보도본부 차장을 역임하였으며 미래한국당 선거대책위원회 수석대변인, 미래한국당 대변인, 미래통합당 외교안보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였습니다. 현재 제 21대 국회 전반기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을 지내고 있습니다.

 

전직 동아일보 기자 출신이며 소속 언론사의 첫번째 여성 사건 기자, 첫번째 여성 검찰 기자,첫번째 여성 정당 기자,첫번째 청와대 기자 등 많은 기록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2001년 만 27세의 나이로 <최은희 여기자상>을 받았는데, 현재까지 최연소 수상자의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최은희 여기자상>과 <올해의 여기자상>을 받은 유일한 인물입니다.

 

 

조수진 재산 남편 국회의원 총정리

 

 조수진 의원 법사위원회 위원직

 

현재는 국회 법사위원회 위원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언주 나경원 등 전투력이 강한 야당 여성의원들이 부재한 가운데 법사위에서 초선답지 않은 화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그 화력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 이홍구 대법관 후보자 등에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수진 재산 신고 논란

 

그러나 현재 조수진 재산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난 28일 MBC는 선관위 신고재산이 당선후 급격하게 늘어난 의원들을 보도하면서 조수진 재산은 후보시절보다 약 11억원의 현금재산이 증가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지난 총선 2억원이었던 예금은 28일 보도에 6억이 불어난 8억으로 증가하였고 대여금 회수라는 명목으로 5억원까지 더해지며 반년새 현금성 자산만 약 11억원이 늘었습니다.

 

 

이에 MBC는 조수진 재산이 증여를 받은 돈인지 신고 당시 누락된 금액인지 수차례 물었지만 조수진의원은 답변하지 않았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리하여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선관위에 신고되었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선관위는 현재 조수진 재산의 사실관계 확인 중이며 본인 해명의 확인 후 조치는 추후 결정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조수진 재산 남편 국회의원 총정리

 

 조수진 재산논란 해명

 

조수진 의원은 9월 5일 본인의 페이스북에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쳤다. 진심으로 송구하게 생각한다고 글을 게시하였습니다. 3월 5일 밤 사표를 신문사 제출하고 3월 9일 마감직전 미래한국당 비례대표 후보에 지원하였다고 전하며 정부 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30종가량의 서류를 구하는데만 이틀이 걸렸고 너무 갑작스럽게 준비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조수진 재산 남편 국회의원 총정리

 

이번 조수진 국회의원은 재산 신고에서 처음 활용해보는 시스템으로 본인과 가족의 정보를 제출하였으며 성실히 소명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용민 의원은 9월 2일 자신의 SNS에 5개월 사이 조수진 재산 중 현금성 자산만 약 11억원이 늘어난것은 단순 누락으로 판단하기는 어렵다고 지적하였고, 열린민주당 김진애 의원도 선관위에게 분발을 바란다며 증여,상속없이는 11억원의 차이는 불가능하다고 덧불였습니다.

 

조수진 재산 남편 국회의원 총정리

 

 조수진 의원 재산 논란에 의원직 박탈?

 

공직선거법상 재산을 거짓으로 신고한 국회의원 후보자는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이에 조수진 의원이 100만원 이상의 벌금형이 확정되면 선거법 위반으로 당선이 무효가 됩니다.

 

 

국민의힘 정당측은 선관위가 민주당의원에게는 똑같은 사례지만 면죄부를 주고 있고 여권인사들에게만 하명조사를 하고 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특방 방송에서 “처벌 가능이란 의견이 보도되고 신고 접수와 관련하여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있다며 흠집내기 정보를 흘리고 있다며 비판하였습니다.

 

조수진 재산 남편 국회의원 총정리

 

이번 조수진 재산 신고 문제로 인해 선관위는 비례대표, 지역구의원을 포함한 당선자 300명 전수조사의 가능성도 관측되고 있습니다.

댓글1